보성군의회 문점숙 의원, ‘2023년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수상
상태바
보성군의회 문점숙 의원, ‘2023년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수상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발전 공헌부문에서 수상영예 안아
보성군의회 문점숙 의원, ‘2023년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수상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보성군의회 문점숙 의원이 지난 21일 서울시 프레스센터에서 열린‘2023년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시상식에서 지역사회 발전 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3 자랑스러운 한국인대상’은 2023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한 행사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스포츠, 연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각 분야에서 책임을 다하고 국가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해 타의 모범이 되고 있는 주인공을 발굴·시상함으로써 노고를 격려하고 공적을 치하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특히 이 상은 문점숙 의원이 기초의원으로서 보성군 지역 발전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의정활동에 앞장서는 등 지방의회의 질적 성장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문 의원은 비례대표 초선의원으로 의회 사무실에 결근하지 않고 각종 업무를 파악하고 각종 행사 등에 적극적으로 참석하는 열정있는 의원으로 일하는 의회상 구현에 힘써오고 있다.

문 의원은‘보성군 농어업인 마을공동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와 ‘보성군 위기가구 신고 포상에 관한 조례’ 등을 대표 발의함으로써 여성농어업인의 근로부담 경감과 복지 사각지대 내 위기가구의 신속한 발굴을 위한 법적근거를 마련했으며 5분 자유발언을 통해서는 ‘지방재정 집행 효율성 제고방안 제안’과 ‘출산장려지원금 증액을 통한 인구절벽 해소방안 마련’을 촉구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견인하기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펼쳤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문점숙 의원은 "큰 상을 받아 기쁘지만 그만큼 책임도 무겁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