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제21기 민주평통 함평군협의회’ 출범
상태바
함평군, ‘제21기 민주평통 함평군협의회’ 출범
  • 서영록 선임기자
  • 승인 2023.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군, ‘제21기 민주평통 함평군협의회’ 출범
[투데이광주전남] 서영록 선임기자 =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함평군협의회’가 지난 19일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20일 군에 따르면 함평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출범식에 이상익 함평군수를 비롯한 자문위원 30여명 등이 참석했으며 정현수회장이 취임해 제21기 민주평통 함평군협의회를 이끌어 간다.

이날 출범식은 정현수 협의회장 개회사를 시작으로 대행기관장인 이상익 함평군수 축사, 위촉장 전수 및 선서 순으로 진행됐다.

출범식이 끝난 이후 3분기 정기회의를 진행해 제21기 자문위원 및 활동 방향 안내 함평군협의회 임원 인준 및 임명장 수여 함평군협의회 사업계획 등을 논의했다.

정현수 회장은 “범국민적 통일기구의 지역 수장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평화통일 기반 조성에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지역 평화통일 활동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제21기 민주평통 함평군협의회 공식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전 국민의 염원인 평화통일을 위해 민주평통 함평군협의회가 주도적인 역할을 다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대통령을 의장으로 한 대통령 직속 헌법 자문기구로 지난 1981년 최초 설립됐다.

현재 전국 대다수 지자체에 지회를 두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 사회 내 통일 관련 의견을 수렴하는 등 다양한 평화통일 기반을 조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