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민장학재단, 끊임없는 기탁 행렬
상태바
강진군민장학재단, 끊임없는 기탁 행렬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오리협회, 강진군 청년새마을연대 각 100만원 장학금 쾌척 선행 이어가
강진군민장학재단, 끊임없는 기탁 행렬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강진군민장학재단에 기탁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13일 강진군에 따르면 강진군 오리협회에서 장학금 100만원, 강진군 청년새마을연대에서 장학금 100만원을 강진군민장학재단에 각각 기탁했다.

강진군 오리협회는 오리사육에 관련한 지식과 기술 향상, 사육농가의 경제사회적 지위 향상과 복리증진을 목적으로 1994년 8월에 설립된 농림수산식품부 소관의 사단법인으로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오리고기 시식 및 할인판매 등 오리고기 소비 촉진 캠페인을 펼치고 그 판매 수익금을 장학기금으로 기탁하는 좋은 취지를 통해 계속되는 장학금 기탁 행렬에 앞장서고 있다.

강진군 오리협회 홍종고 회장은 “항상 강진 오리 농가를 성원해주는 강진군과 군민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기위해 장학금을 기탁했다”며 “꾸준한 장학금 기탁을 통해 지역 인재 육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강진군 청년새마을연대는 새마을운동을 계승하고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이 함께 모여 환경보호, 탄소중립, 생명살리기 활동 등 다양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출범한 단체로 2023년 4월 18일에 출범해 발대식을 가졌다.

강진군 청년새마을연대 한일환 회장은 “더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청년새마을연대의 설립 취지에 따라 장학금을 기탁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진원 이사장은 “항상 강진을 생각해주는 강진군 오리협회와 강진군 청년새마을연대 의 관심과 열정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수많은 지역 인재들을 배출해 소중한 장학금 기탁에 보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군민장학재단은 올해 1억 6,458만원의 장학금이 모금됐으며 현재까지 176억원의 장학기금이 조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