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푸소 ‘더 건강하고 더 맛있게’
상태바
강진 푸소 ‘더 건강하고 더 맛있게’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청소년 메뉴 및 식단개발 중간보고
강진 푸소 ‘더 건강하고 더 맛있게’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강진군 농어촌개발추진단과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이 지난 4일 강진푸소협동조합 조합원 및 관계자 20여명과 함께 ‘푸소 활용 어린이·청소년 메뉴 및 식단개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진행했다.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액션그룹으로 활동 중인 강진푸소협동조합은 농가민박과 농촌체험프로그램을 결합한 강진군 대표 생활 관광상품인 ‘푸소’ 운영자로 구성된 단체다.

이번 연구용역은 푸소를 이용하는 어린이·청소년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동시에 건강도 챙기는 메뉴 및 식단개발을 위해 지난 4월부터 계절별·행사별 대표메뉴 개발, 푸소 체험메뉴 개발, 로컬푸드의 밀키트화 등을 진행하고 있다.

보고회에서는 연구수행기관인 송원대 박연옥 교수의 설명을 중심으로 푸소농가 및 어린이·청소년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중심요리, 부찬, 체험메뉴 등 지금까지의 결과물들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유영철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장은 “푸소농가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영양학적으로 균형이 있으면서 어린이·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식단개발을 위해 진행중인 연구에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함께해 줘 감사하다”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앞으로도 푸소의 발전과 성장에 함께하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2019년 농림부 공모사업 선정으로 조직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액션그룹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과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