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9년 연속 수상 쾌거
상태바
여수시,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9년 연속 수상 쾌거
  • 양재식 기자
  • 승인 2023.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관광도시 부문…전국 지자체 315개 브랜드 중 소비자 인지도·선호도·만족도 ‘최우수’ 글로벌 해양관광도시로 도약 기반 마련
여수시,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9년 연속 수상 쾌거
[투데이광주전남] 양재식 기자 = 여수시가 ‘제17회 2023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의 해양관광도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9년 연속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켜냈다.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며 대한민국 소비자에게 가장 신뢰받고 사랑받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자체 315개 브랜드 중 1차 조사를 통해 63개 후보를 선정,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 선호도, 만족도 등이 종합적으로 평가됐으며 여수시는 해양관광도시 부문에 최종 선정됐다.

여수시는 한려해상국립공원, 보석 같은 365개 섬이 펼쳐진 빼어난 해양경관, 풍성한 먹거리와 여수밤바다, 낭만버스, 여순사건 다크투어리즘 시티투어 등 여수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다채로운 관광콘텐츠가 소비자들에게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해양관광도시 부문 9년 연속 수상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국내외 인지도 제고와 글로벌 해양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정재호 수산관광국장은 “이제 여수는 대한민국 대표 해양관광도시를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위치를 점했다”며 “대한민국을 넘어서 국제적 해양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해양관광 트랜드를 선도하고 다양한 관광 콘텐츠 개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