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의회 행정복지위원회, 강진군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와 간담회 개최
상태바
강진군의회 행정복지위원회, 강진군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와 간담회 개최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아동센터 운영 활성화 방안·현안 사항·애로사항 청취
강진군의회 행정복지위원회, 강진군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와 간담회 개최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강진군의회 행정복지위원회는 지난 24일 강진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강진군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보호, 교육, 보호자와 지역의 연계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강진군의회 의원들과 지역아동센터장들의 간담회는 약 2시간 동안 이어진 자리에서 지역아동센터의 역할 제고와 지역아동센터 발전 등 관련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진군 지역아동센터 연합회는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른 어린이 통학 차량 동승자 인력지원 급식도우미 인건비 추가 지원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명절상여금 인상 등 문제들을 언급하며 이를 개선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 마련을 건의했다.

정중섭 행정복지위원장은 “우리 사회에 소외당하는 아동들이 없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시는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미래의 자산인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지킬 수 있게 앞으로도 아이들의 보호자가 되어달라”고 당부하며 의회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을 집행기관과 협의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찾을 것을 약속했다.

현재 강진군은 10개의 지역아동센터가 설치되어 294명의 아동이 돌봄서비스를 받고 있으며 운영비·인건비·프로그램비 등 연간 약 18억 4,695만원의 지역아동센터 운영예산을 편성해 지원하고 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김보미 의장, 노두섭 의회 운영위원장, 정중섭 행정복지위원장, 윤영남 농업경제위원장, 임준형 군민행복과장, 김지혜 아동친화팀장, 강진군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소속 센터장 등 참석해 의견을 교환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함께 경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