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농악보존회, 25일~27일 ‘고창굿 한마당’·‘꽃대림 축제’ 연다
상태바
고창농악보존회, 25일~27일 ‘고창굿 한마당’·‘꽃대림 축제’ 연다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3.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농악보존회, 25일~27일 ‘고창굿 한마당’·‘꽃대림 축제’ 연다
[투데이광주전남] 김홍열 기자 = 고창농악보존회가 오는 8월25일부터 사흘간 ‘제18회 고창굿 한마당’, ‘‘제4회 꽃대림 축제’를 고창군 성송면 농악전수관에서 연다.

고창굿 한마당 포함해 3일간 16개의 농악과 공연 프로그램이 이어지며 7개의 체험 먹거리 부스가 차려져 전통과 현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농악 축제가 열린다.

25일에는 고창굿한마당 및 축제당산 만들기, 고창농악상설굿판, 한마당 난장, 미디어아트로 피어나는 소망의 꽃대림 등으로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둘째날인 26일에는 꽃대림 축제 핵심콘텐츠인 버라이어티연희쇼가 진행된다.

이때 나도굿쟁이 버스킹, 풍장굿, 부산민속예술보존회의 동래지신밟기, 풍장굿 Crossing 콘서트, Matsuri Crossing 밴드, 니나노콘서트, 날꽃대림파티 등 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꽃대림축제를 기획한 고창농악보존회 이성수 사무차장은 “농악이 이 시대에도 여전히 중요한 가치로 남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사람들에게 힘이 되고 의미있는 문화로의 농악을 위한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재연 보존회장은 “고창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고창농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힘, 농악의 정성스러움과 흥겨움 등이 한데 어우러진다면 누구에게나 설득력을 가질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스트레스를 날리고 마음의 풍요를 가득 채워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