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금산 석정지구 전남도 새꿈도시 조성사업 유치
상태바
고흥군, 금산 석정지구 전남도 새꿈도시 조성사업 유치
  • 곽경택 기자
  • 승인 2023.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면 석정리 일원 69,318㎡ 부지, 100세대 규모 전원주택단지 조성
고흥군, 금산 석정지구 전남도 새꿈도시 조성사업 유치
[투데이광주전남] 곽경택 기자 = 고흥군은 전남도에서 주관하는 ‘새꿈도시 조성사업’에 금산 석정지구 주택단지조성사업이 최종 후보지로 유치됐다고 16일 밝혔다.

새꿈도시 조성사업은 민간자본을 유치해 귀농·귀촌자와 은퇴자 등을 대상으로 전원주택과 체육·상업시설 등 편의시설을 갖춘 복합 주거 공간으로 수요자에게 분양하는 전남도 브랜드 사업이다.

고흥 금산 석정지구 새꿈도시 조성사업은 금산면 석정리 일원 69,318㎡ 부지에 100세대 규모의 전원주택과 커뮤니티시설, 파독 근로자 전시관, 노인복지시설 등을 갖춘 복합주거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본 사업의 주체인 금산 석정지구 마을정비조합 추진위원회는 농어촌정비법에 따라 100세대 중 2/3이상 입주자가 모집되면 사업을 신청해 내년에는 사업 관련 인허가를 마치고 2025년부터 기반시설 조성공사 및 주택공사를 본격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전남도와 고흥군은 사업지구 진입도로 상·하수도, 주차장, 공원시설 등을 위해 최대 40억원 이내의 기반시설비 지원과 함께 개발행위 등 행정적인 절차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고흥은 천혜의 자연환경, 온화한 기후, 풍부한 일조량은 도시은퇴자 귀농·귀촌인에게 매력적인 곳이라며 본 사업이 10년 후 인구 10만 기반 구축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