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담배 연기 없는 광양’ 우리가 만든다
상태바
광양시, ‘담배 연기 없는 광양’ 우리가 만든다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3.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금연지도원 위촉식 및 직무교육
광양시, ‘담배 연기 없는 광양’ 우리가 만든다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광양시 보건소는 지난 9일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2023년 금연지도원 위촉식 및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금연지도원 6명에게 위촉장과 금연 지도원증을 수여하고 금연구역에서의 흡연행위 감시와 계도 수행 시 필요한 단독 직무수행 승인서를 발급했다.

또한, 금연 지도점검 관련 전문지식과 지도원이 갖춰야 할 자세 등 기본 소양을 함양하기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에 위촉된 금연지도원은 2년 동안 활동하게 된다.

국민건강증진법과 광양시 금연 환경 조성 및 간접흡연 피해 방지 조례에 따라 금연 구역 시설 기준 이행상태 점검 금연 구역 흡연행위 감시·계도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한 지도 금연 조치 위반 시 행정기관에 신고 및 자료 제공 금연 구역 실태 파악 금연 홍보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서영옥 건강증진과장은 “지역사회 흡연율을 낮추기 위해서는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한 다방면의 교육과 활동이 필요하다”며 “특히 금연지도원의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금연지도·점검 활동이 시민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하므로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광양시 보건소 금연 클리닉은 연중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금연을 희망하는 시민이 금연클리닉에 등록하면 상담과 금연에 필요한 물품 제공 등 체계적인 관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