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덕섭 고창군수, 태풍 카눈 대비 피해예방에 총력 당부
상태바
심덕섭 고창군수, 태풍 카눈 대비 피해예방에 총력 당부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3.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덕섭 고창군수, 태풍 카눈 대비 피해예방에 총력 당부
[투데이광주전남] 김홍열 기자 = 제6호 태풍 ‘카눈’이 10일 오전 전북 고창에 근접하면서 고창군이 비상 대비태세에 돌입했다.

고창군은 심덕섭 고창군수를 중심으로 인력과 자원 등 모든 가용 역량을 총동원해 피해를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고창군은 10일 오전 군수실에서 심덕섭 군수 주재로 안전총괄과와 산림공원과, 건설도시과 등 협업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태풍 대응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태풍의 예상 이동 경로와 기상전망 등 기상상황 분석과 중점 관리사항을 전파하고 태풍 대비 부서별 대처상황, 주민 사전 대피 상황판단 등 전반적인 대처상황을 점검했다.

오전 9시 현재 고창군은 태풍주의보 발령에 따른 전직원 비상근무에 돌입한 상태다.

하천 언더패스를 통제하고 산사태, 급경사지, 저수지 등 인명피해 우려 지역 예찰과 선제적 주민대피 등을 중점적으로 관리하기로 했다.

또한, 배수펌프장 가동 점검, 수위 모니터링 실시, 전신주 감전예방 조치, 맨홀·배수구와 농경지 양수기 점검, 이물질 제거 등을 실시하고 강풍을 대비해 취약 시설물, 농작물 관리 등을 주민들에게 안내하기로 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태풍이 남해안지역으로 상륙함에 따라 많은 비와 강풍을 동반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가능한 인력과 자원 등 모든 역량을 동원해 철저한 사전 대비로 주민의 안전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