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의 핫 플레이스는 어디?] 이번 여름휴가는 고창으로
상태바
[고창의 핫 플레이스는 어디?] 이번 여름휴가는 고창으로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3.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곳의 해수욕장, 신기계곡, 물놀이장 등 취향따라 선택하는 고창휴가
[고창의 핫 플레이스는 어디?] 이번 여름휴가는 고창으로

[투데이광주전남] 김홍열 기자 = 본격적인 여름 휴가가 시작됐다.

아직 올여름 휴가지를 못 정했다면 ‘풍요롭고 찬란한’ 세계유산도시 고창으로 떠나보자 고창군은 남녀노소 취향 따라 선택하는 여름 휴가지의 종합선물세트 같은 곳이다.

해수욕장파도가 넘실거리는 고창의 푸른 바다는 바라만 봐도 마음을 편안하게 만든다.

고창에는 2곳의 해수욕장이 저마다 고운 백사장과 수백그루 소나무 숲에서 편안한 휴식을 제공한다.

캠핑장초록 녹음이 우거진 소나무 숲에서 바다를 보며 즐기거나 숲 속에서 여유롭게 보내는 캠핑은 여름의 낭만을 더해준다.

동호국민여가캠핑장은 바다를 바라보며 조성된 캠핑장으로 탁트인 넓은 바다를 보며 멋진 노을을 감상할 수 있다.

선운산국민여가캠핑장과 복분자 유원지에 위치한 캠핑장은 푸르른 산을 끼고 있어 조용하고 여유로운 캠핑을 즐기기 좋다.

고창갯벌오토캠핑·글램핑장은 넓은 고창갯벌을 끼고 다양한 시설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이 많이 찾아온다.

계곡나무가 우거진 시원한 그늘과 맑은 물이 흐르는 고창군의 깨끗한 계곡은 온 가족이 더위를 피해 휴식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고수면 신기계곡은 소나무 숲이 우거지고 암벽과 능선을 끼고 있으며 수영장 같은 탕을 만든다.

신기계곡을 찾아 푹 삶아진 백숙을 뜯어먹으면 아무리 무더위 속이라지만 이보다 더한 신선놀음은 없다.

물놀이장물장구를 치는 아이들의 얼굴에는 웃음꽃이 가득 피었다.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오자 물줄기도 시원하게 뻗쳐나간다.

아이들은 물놀이를 즐기며 잠시나마 찜통더위에서 해방되는 기분을 즐긴다.

고창군은 올해 나들목공원과 복분자유원지에 어린이 물놀이장을 만들어 재미난 여름방학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인생샷 명소볼리비아의 소금사막을 닮은 ‘한국의 우유니’ 고창갯벌. 서해안 바람공원 앞 모래갯벌은 단단해 걸어도, 뛰어도 거뜬하다.

여기에서 사진을 찍으면 투명한 물에 비친 자신과 파란 하늘이 마치 신세계인 듯 황홀경을 자아낸다.

고창군이 본격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고창군은 여름휴가를 떠나는 관광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우리가 만날 특별한 여름, 고창’이라는 주제로 여름 사진 명소 여름 관광지 여름 행사를 SNS, 방송·라디오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집중 홍보하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무더운 여름에 특별한 휴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바다와 계곡, 도심의 물놀이장이 어우러진 고창을 찾아주길 바란다”며 “방문객들이 고창에서 편안한 휴식을 보내실 수 있도록 휴가지 물가관리, 청결에 신경쓰겠다”고 밝혔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