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에 물놀이장만 한 곳 있나요”해남 물놀이장에서 놀자
상태바
“무더위에 물놀이장만 한 곳 있나요”해남 물놀이장에서 놀자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공룡박물관, 동해리 김치마을 등 자연속 청정 물놀이 명소 북적
“무더위에 물놀이장만 한 곳 있나요”해남 물놀이장에서 놀자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계절, 해남의 물놀이장이 속속 개장해 피서객 맞이에 나서고 있다.

해남의 물놀이장은 청정자연에서 온 깨끗한 물과 탁트인 주변 경관, 주요 관광지 가까이 위치해 다양한 체험도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어린이들이 가장 가보고 싶어하는 곳, 해남공룡박물관에 물놀이 체험장이 7월 8일부터 운영되고 있다.

공룡 물놀이 체험장은 유아와 어린이에 특화된 시설물로 13세 어린이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공룡 물놀이터, 바닥분수, 샤워실과 휴게시설로 구성되어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안전하고 깨끗한 물놀이 시설로 공룡박물관을 찾는 어린이들에게 또다른 즐거움이 되고 있다.

운영 시간은 월요일과 비가 오는 날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매회 40분씩 하루 총 5회 운영된다.

특히 같은 기간 주말마다 마술쇼, 샌드아트쇼, 버블쇼 등 특별공연이 열리며 오는 15일 광복절에는 버블타이거 마술크루의 동심여행을 주제로 한 마술공연이 펼쳐진다.

농촌체험마을로 유명한 북평면 동해리의 물놀이 체험장이 지난 7월 8일 개장했다.

지난 2007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동해리 물놀이 체험장은 두륜산 자락에서 흘러내린 맑고 차가운 지하수를 매일 교체 사용한다.

깨끗하고 안전한 물놀이장으로 정평이 나 있어 연간 1만여명이 찾을 정도로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다.

동해마을은 골목을 따라 이어진 낮은 돌담이 한 폭의 수채화 같은 아름다운 마을로 농사체험과 생태체험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김치정보화마을로 지정되어 동해뜰 김치, 칼슘 묵은지, 저염 장아찌 등을 생산,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기도 하다.

동해 물놀이 체험장은 물놀이 시설 2개소를 비롯해 정자, 평상, 주차장, 샤워시설, 화장실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체험장의 이용료는 미취학 아동은 무료, 초등5,000원, 중학생부터는 7,000원이다.

평상임대료는 4만원, 파라솔은 선착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두륜산 자락에 위치한 현산면 봉동계곡은 지역민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유원지이다.

계곡물을 막아 만든 사방댐을 물놀이장으로 조성해 마을 청년회에서 정자와 평상이용료 등을 받고 운영하고 있다.

계곡과 편백림이 어우러진 삼림욕장과 최근 관광객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포레스트 수목원이 가까이 있어 들러볼 수 있다.

7월 15일부터 한달여간 운영된다.

해남 고천암에 자리잡은 생태공원은 주말이면 500여명이 찾을 정도로 인기있는 나들이 장소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바다분수는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곳으로 매주 금, 토, 일 주말동안 운영한다.

이용시간은 오전 11~12시, 오후 1시~2시, 오후 3시~4시 총 3회이다.

바닥분수 옆에는 어른들을 위한 발담금 시설도 조성돼 있어 이용할 수 있다.

고천암 자연생태공원은 생태 놀이터와 피크닉장, 연꽃습지, 갈대 탐방로 철새 탐조대 등이 마련돼 자연속에서 마음껏 뛰놀 수 있도록 조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