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미 강진군의회 의장, 국회 방문 지역현안 건의
상태바
김보미 강진군의회 의장, 국회 방문 지역현안 건의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삼석 예결위원장실 방문해, 강진~마량 구간 4차선 확포장 공사 등 지역 현안사업 건의
김보미 강진군의회 의장, 국회 방문 지역현안 건의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김보미 강진군의회 의장이 지난 6일 서삼석 예결위원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사무실을 방문해 지역 현안을 건의했다.

이날 김 의장은 국도 23호선 강진~마량 구간 4차선 확포장 공사, 신전면~대구면 남호간 해상교량 건립, 2024년 어촌 신활력 증진 공모사업, 강진만 패류감소 피해보상 감정평가 용역비 국비 지원, 전복 양식어가 융자 상환 기간 연장 등 지역의 현안 사업 설명과 조속한 추진을 위한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구했다.

국도 23호선 강진~마량 구간 4차선 공사는 마량~고금 간 연륙교 개통 후 광주~강진~완도 간 최단거리 노선으로 교통량이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점과 교통체증 해소와 지역 경제 활성화 등의 필요성을 피력하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어촌신활력증진사업은 낙후된 어촌의 생활, 경제, 환경 개선을 위해 올해 부터 시작된 사업으로 강진군 마량면 일원의 마량항과 수인항이 내년도 공모사업에 선정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아울러 장흥 다목적댐 건설로 인한 패류 감소로 고통받는 어민들에게 하루 빨리 적정한 보상금이 지급될 수 있도록, 피해보상 감정평가 용역비 2억원 중 국비 1억원이 2024년도 예산에 반영 될 수 있도록 협조를 구했다.

이에 서삼석 국회의원은 “같은 전남 출신으로 강진군의 현안 사업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며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를 비롯한 중앙 관계 부처에 사업의 필요성에 대해 지속적으로 설명해 현안 사업이 해결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보미 의장은 “강진군의 현안 사업들은 지역 뿐만 아니라 국토의 균형 발전 등 국가적인 차원에서도 반드시 필요하고 효과가 큰 사업들이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중앙부처, 국회, 전남도청에 적극적인 건의와 협의를 통해 군민의 숙원사업이 반드시 추진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