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농촌마을 대상 ‘농작업 안전재해 예방 교육’ 추진
상태바
고창군, 농촌마을 대상 ‘농작업 안전재해 예방 교육’ 추진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3.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 농촌마을 대상 ‘농작업 안전재해 예방 교육’ 추진
[투데이광주전남] 김홍열 기자 = 고창군이 지난 20일 상하면 하장마을과 택동마을에서 마을주민 50여명을 대상으로 농작업 재해예방 및 안전보건 교육을 추진했다.

여름철을 맞이한 농촌에서 농업인들의 안전한 농업활동을 위해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또한 스트레칭 밴드를 이용한 근골격계 질환 예방 건강 관리 교육도 함께 이루어졌다.

실습교육으로 진행된 응급붕대감기, 심페소생술, 개인 안전보조구 착용 시연이 마을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자외선 차단 쿨토시, 진드기 기피제, 무릎보호대 등 농작업 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물품을 보급했다.

또 하장마을 김익희 이장이 마을 대표로 농업인 안전 365 캠페인 결의문을 낭독하며 안전한 농촌마을을 만들 것을 다짐했다.

고창군은 지난 3월, 읍·면별 생활개선회 회원 521명을 대상으로 농작업 재해예방 및 안전보건 교육을 14회 추진했고 성내 스테비아수박회를 대상으로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 시범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고창군농업기술센터 현행열 소장은 “급속한 농촌의 고령화에 따라 농업인들의 안전의식 향상과 안전사고 예방 생활화를 위한 농작업 재해예방 안전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농촌을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