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명 여수시장, 여수산단 노동자들과 스킨쉽 나서
상태바
정기명 여수시장, 여수산단 노동자들과 스킨쉽 나서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3.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석유 화학 방문해 격려 및 애로사항 청취.‘시장이 간다 여수통통’ 일환
여수시청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정기명 여수시장이 13일 오전 국내 최대 석유화학단지인 ‘여수국가산업단지’ 내에 있는 금호석유화학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민선8기 2년차를 맞은 정 시장이 ‘시장이간다 여수통통’ 민생 현장 방문을 ‘여수국가산업단지’ 기업체까지 확대해 소통행정의 폭을 넓혔다는 데 의미가 크다.

현장방문은 정기명 여수시장을 비롯해 시민소통담당관과 산업지원과장 등 15명이 배석한 가운데 금호석유화학 현장소개와 공장시찰, 오찬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정 시장은 이날 공장을 둘러본 후, 간담회를 통해 노동자들과 환담하며 건의사항 등 노동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정기명 여수시장은 “여수 경제의 큰 축을 담당해 온 여수국가산단 노동자들의 노고에 늘 감사드린다”며 “무엇보다 안전이 중요하며 시에서도 산단의 사고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위한 ‘산단 환경·안전 플랫폼 구축 사업’을 올해 말까지 차질 없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여수산단행복세탁소 등 산단 노동자들의 복지를 위해서도 힘쓰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장이 간다 여수 통통’은 시장이 매월 1회 이상 민생현장을 직접 방문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민생정책으로 현장행정을 강조하는 정기명 여수시장의 대표적 시민소통 경로 가운데 하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