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복지600 ‘농촌 재능 나눔 한마당’ 성황리 개최
상태바
보성군, 복지600 ‘농촌 재능 나눔 한마당’ 성황리 개최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재능 나눔 봉사로 이웃 사랑 실천
보성군, 복지600 ‘농촌 재능 나눔 한마당’ 성황리 개최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보성군은 지난 11일 미력면 도개마을에서 ‘농촌 재능 나눔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보성군새마을회가 주최하고 7개 관내 사회단체 회원 18여명이 재능기부자로 참여했다.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보성군립국악단’과 ‘푸르미예술단’이 함께해 식전 행사로 국악 공연을 펼쳐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주요 프로그램은 손과 어깨 마사지, 칼갈이, 이·미용, 메이크업, 스냅사진 촬영, 부채 만들기 체험 등이며 찾아가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 상담도 병행했다.

보성군새마을회 임영서 회장은 “봉사가 있을 때마다 마다하지 않고 참여해 주신 봉사자들에게 감사하다”며 “자신의 재능을 농촌 주민들을 위해 기부하는 모습들이 아름답다”고 전했다.

봉사에 참여한 한 재능기부자 김 모 씨는 “어르신들이 행복해하시는 모습을 보니 참 보람되고 이렇게 뜻깊은 행사에 함께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농촌재능나눔 한마당’은 복지600사업의 일환이며 8월 22일까지 12개 읍·면을 대상으로 주 2회 실시할 예정이다.

보성군은 ‘우리동네 우리가 가꾸는 보성600’ 사업을 행정 전 분야로 확대해 복지600, 안심600, 클린600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