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청소년과 함께하는 ‘폼生폼士 강진향교’ 성료
상태바
강진군, 청소년과 함께하는 ‘폼生폼士 강진향교’ 성료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중 1학년 95명, 전통과 현대의 만남 체험”
강진군, 청소년과 함께하는 ‘폼生폼士 강진향교’ 성료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강진 문화원에서는 지난 6일 강진중학교 1학년 95명을 대상으로 ‘폼생폼사 강진향교’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강진중학교 체육관에서 자유학기제 연계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강진향교 홍병곤 전교의 ‘향교의 역할과 기능’ 황병학 유림회장의 ‘유림의 역할 및 자세’에 관한 이야기로 포문을 열었다.

첫 번째로 진행된 ‘런닝 말 달려라~ 하마비까지’는 각자의 말을 조립하고 완성된 말을 꾸미는 과정을 거쳐 반 대항전 게임을 치르며 학생들은 창의성과 협동심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제기차기와 소리 전달하기, 가위바위보 게임, 단체 줄넘기 놀이 등은 전통과 현재 트렌드에 맞춘 복합적 형식으로 전통을 재미있는 놀이로 만나도록 꾸며졌다.

행사에 참여한 1학년 이주영 학생은 “이번 행사를 통해 향교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알게 됐고 여러 가지 놀이로 창의성과 협동심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소감을 밝혔다.

‘폼생폼사 강진향교’는 2022년 향교서원 문화재활용사업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자유학기제와 연계해 교육과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유치원생부터 초중고 대학생, 일반인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소통과 문화의 창구 역할을 담당하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