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우철 완도군수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치유의 섬 완도' 지평 열 것"
상태바
신우철 완도군수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치유의 섬 완도' 지평 열 것"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3.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과 함께 하는 정책 토크 콘서트 개최, 미래 비전 공유
신우철 완도군수, 민선 8기 1년 ‘치유의 섬 완도 지평 열 것’ 다짐

[투데이광주전남] 정현동 기자 = 신우철 완도군수가 7일 민선 8기 1주년을 맞아 ‘정책 토크 콘서트’를 통해 군민들과 핵심 사업 추진 상황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완도군은 지난해 7월 1일 미래 비전 선포를 시작으로 국립해양수산박물관 유치, 해양문화치유센터 및 해양치유공원 본격 운영, 해양치유 관련 민간 투자 유치 체결, 미국 등 해외 수산물 판촉전 개최 및 수출 협약, 외국인 계절 근로자 도입, 광주~완도 고속도로 및 도서종합개발사업 국비 확보, 군민 안전보험 확대, 청해진 스포츠센터 등 각종 체육시설 준공 등 지난 1년간 군정 전 분야의 정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왔다.

또한 어촌 신활력 증진 사업, 농업유산지구 농촌 공간 정비 사업 등 29건의 공모 사업에 선정돼 국비 등 1,880여억원을 확보했으며 적극 행정 우수 사례, K-웰니스 브랜드 대상, 국제 슬로시티 우수 사례 콘테스트 최고상 등 29건의 수상을 기록했다.

신 군수는 성과에 대해 군민들께 공을 돌렸다.

이어 “민선 8기는 완도의 미래가 걸려 있는 중요한 시기로 6기와 7기 때 추진했던 사업들이 중단 없이 추진되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1년간 부지런히 달려왔다”며 소회를 밝히고 “국내에서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해양치유산업과 해양바이오산업, 해양 웰니스 관광 도시 건설 등을 착실하게 추진해 우리 군이 해양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책 토크 콘서트는 문화예술의전당에 농·수산인, 청년, 여성 등 군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행사, 정책 토크, 군민 목소리 청취를 위한 질의응답 등으로 이뤄졌다.

정책 토크는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됐다.

토크 주요 내용은 전남체전 등 대규모 행사 및 축제 성과 해양치유산업·해양바이오산업 추진 상황 및 기대 효과 웰니스 해양관광 도시 건설 전략 수산물 우수성 해외시장 개척 계획 수산업 기후변화 대응 농축산물 경쟁력 강화 방안 국립난대수목원 예비 타당성 조사 통과 국립해양수산박물관 건립 고속도로 건설 등 SOC 사업 복지 정책 등이다.

신 군수는 핵심 사업과 군정 운영 방향에 대해 소상히 설명했다.

특히 해양치유산업은 해양치유센터 등 공공시설이 9월 중 그랜드 오픈을 하면 완도만의 특화된 ‘웰니스 치유 관광 서비스’를 제공해 관광객을 유입하고 일자리 창출 등으로 경제 발전의 큰 전환점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해조류를 특화한 해양바이오산업은 어촌 경제의 성공 모델로 만들고 해양치유와 연계한 웰니스 관광산업으로 천만 관광객 시대를 열어나가 완도 도약을 앞당기겠다”고 역설했다.

또한 국립난대수목원 조성과 국립해양수산박물관 건립, 완도~광주 고속도로·완도~고흥 해안관광도로 조기 착공,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 정책 추진 등을 더 속도감 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정책 토크가 끝난 후 질의응답에서는 사전에 온라인을 통해 접수한 군민 의견과 현장 질문에 대해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군은 군민 의견을 수렴해 담당 부서에서 검토한 후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끝으로 신 군수는 “앞으로도 군민과의 교감, 소통의 폭을 넓혀 군정에 대한 군민 체감도를 확인하며 군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군정을 이끌어 나가겠다”며 “오늘 말씀드린 내용을 바탕으로 역동적이고 획기적인 변화의 길을 개척해 완도의 미래상을 완성시켜 나가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