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백련재 문학의 집, 창작의 꽃을 피울 작가님을 모십니다
상태바
해남군 백련재 문학의 집, 창작의 꽃을 피울 작가님을 모십니다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련재 문학의 집 입주작가 모집, 8~12월 창작활동 지원
해남군청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해남군 백련재 문학의 집에서 문학 창작의 꽃을 피울 입주작가를 모집한다.

해남군에서 운영하는 백련재 문학의 집은 작가들의 자유로운 창작활동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2019년부터 문인들에게 전용 집필실을 제공하는 작가 창작지원 사업을 운영해 오고 있다.

송기원, 황지우, 이옥수, 고향갑, 김재용, 손민두 등 국내 유수의 문인들이 머물며 집필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최근에는 전미홍 소설가의 누구십니까, 손병현 소설가의 순천 아랫장 주막집 거시기들 김선태 시인의 짧다 등 잇따라 작품집을 발간하며 다양한 집필 성과를 낸 바 있다.

군은 올해 8월부터 12월까지 백련재 문학의 집에 입주할 작가들을 새로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총 7명으로 분야는 시, 소설, 수필, 평론, 번역, 희곡, 아동 및 청소년 등 이다.

신춘문예나 문학전문지 등을 통해 등단한 지 3년 이상 된 자이면서 10년 이내 작품집 발간실적이 있는 기성작가 또는 앞으로 훌륭한 작가가 될 가능성을 인정받아 등단작가 혹은 지도교수의 추천서 제출이 가능한 예비작가이다.

자세한 사항은 해남군청 누리집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백련재 문학의 집과 땅끝순례문학관은 국내 유수의 작가들이 찾아오면서 살아있는 문학의 현장이라 할 정도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며“다양한 작가들이 머물고 교류하며 지역은 물론 한국 문학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