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 "제암산자연휴양림서 힐링하세요"
상태바
보성 "제암산자연휴양림서 힐링하세요"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2일 시원한 계곡 자연수 물놀이 시설 오픈
보성군, 제암산자연휴양림에서 즐기는 여름 휴가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보성군 제암산자연휴양림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피서객 맞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먼저 7월 22일부터 8월 20일까지 2개소에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물놀이장 이용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오후 4시 30분까지 가능하다.

보성군은 제암산자연휴양림 내 관리 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사전 안전 교육을 마쳤으며 안전한 물놀이장 운영을 위해 안전요원 5명을 배치할 계획이다.

휴양림 물놀이장은 모두 자연수 계곡물로 채워지며 숙소와 야영장 등 숙박시설과 인접하다는 장점이 있다.

캠핑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야영장을 예약해 피크닉과 함께 물놀이장을 이용할 수 있다.

제암산자연휴양림은 160ha 규모의 숲속에서 시원한 계곡물, 캠핑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 활동도 즐길 수 있다.

대표적 시설로는 ‘에코어드벤처’, ‘짚라인’, ‘곰썰매’ 등이 있다.

곰썰매는 높이 15m에서 길이 238m 규모로 썰매를 타고 숲속을 가르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높은 곳에서 호수를 조망할 수 있어 많은 체험객이 찾고 있다.

숲을 체험하며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물도 갖추고 있다.

160㏊ 규모의 산림 안에 48개의 숙박시설과 야영장 51곳이 마련돼 있으며 유모차나 휠체어를 타고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무장애 데크길도 제암산자연휴양림의 자랑거리이다.

숲 해설 프로그램은 제암산자연휴양림의 다양한 생태를 이해하고 배우는 산림휴양의 한 방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이들이 자연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체험과 교육을 접목한 유아숲 프로그램도 인기다.

보성군은 제암산자연휴양림과 치유센터를 이용하기 위한 교육 및 대학교 MT 신청이 줄을 잇고 있으며 현재까지 70여 개 팀 6천5백여명이 예약했다고 밝혔다.

한편 보성군 제암산자연휴양림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2018 한국관광의 별’, ‘5~6월에 가볼 만한 곳 선정’, ‘8월 걷기 좋은 길’, ‘2019 코리아유니크베뉴 30선’, ‘2023 전남도 유니크베뉴’ 등에 선정되며 대한민국 대표 휴양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휴양림 내에 위치한 ‘전남권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는 인간과 자연이 교감할 수 있는 생태 공간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2023년 3회 연속 ‘추천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돼 외부 교육기관에서 연수가 줄을 잇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