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굿네이버스, 희망 나눔 업무 협약..."상생발전 협력할 것"
상태바
광주은행-굿네이버스, 희망 나눔 업무 협약..."상생발전 협력할 것"
  • 최수향 기자
  • 승인 2023.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 첫 발 내딛는 자립준비청년, 주거안정비 및 멘토링 프로그램 지원

다문화 아동·청소년들, 방학캠프 등 다양한 진로 선택 방법 제시

광주은행, 당기순이익의 10% 이상을 지역사회 환원 및 사회적 책임 실천 중
고병일 광주은행장과 김웅철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 사무총장은 '광주 지역 자립준비청년과 다문화 아동·청소년을 위한 희망 나눔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왼쪽부터) 고병일 광주은행장, 김웅철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 사무총장. 광주은행 제공

[투데이광주전남] 최수향 기자 =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최근 광주은행 본점에서 고병일 광주은행장과 김웅철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 사무총장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광주 지역 자립준비청년과 다문화 아동·청소년을 위한 희망 나눔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일정 연령에 도달하면 양육시설이나 위탁가정 등에서 독립해야 하는 광주지역 내 자립준비청년의 자립 및 원활한 사회 적응, 그리고 순탄한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통한 자립 과정을 지원코자 마련되었다.

광주은행은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주거안정을 돕기 위해 월세 및 주거이전비를 지원하고, 자립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금융교육 및 의료비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본격적으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사회초년생인 자립준비청년들과 임직원들과의 멘토링 프로그램 준비하여 원활한 네트워크 형성 방법, 재테크 방법 등을 전수하여 성공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외에도 진로·적성에 고민이 있는 다문화 아동·청소년들 대상으로 방학 캠프를 진행하여 적성에 맞는 다양한 진로 선택 방법을 제시, 자신감 및 자아존중감을 고취시키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건강한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이번 협약으로 자립준비청년 및 다문화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도움의 손길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광주은행과 굿네이버스가 손을 맞잡고 지속가능한 상생발전 협력모델을 만들어 지역사회의 모범사례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은행은 기업에 대한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금년 초 조직개편을 실시 후 ESG공헌부를 출범시켰으며, 아동 청소년 및 사회적약자 등 소외 계층 후원, 지역 인재 양성, 문화·예술·스포츠 후원 등 당기순이익의 10% 이상을 지역사회에 환원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