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수박, 달고 아삭한 맛으로 서울 마포구 소비자 사로잡아
상태바
고창수박, 달고 아삭한 맛으로 서울 마포구 소비자 사로잡아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3.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수박, 달고 아삭한 맛으로 서울 마포구 소비자 사로잡아
[투데이광주전남] 김홍열 기자 = 고창군이 지난 22일 ㈜고창황토배기유통과 함께 자매결연 도시인 마포구청 광장에서 고창 수박 직거래 판매행사를 열었다.

일반수박과 흑미수박이 500여개가 완판되며 마포구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흑미수박은 일반수박보다 높은 당도와 뛰어난 식감으로 호평을 얻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도 행사장을 찾아 “전국 최고 품질인 고창수박을 마포구민들과 함께 맛볼 수 있어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고창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지속적으로 확대 판매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고창수박은 황토땅에서 해풍을 맞고 자라 그 향과 식감이 뛰어나 날씨가 무더워지는 여름이 되면 대형마트, 도매시장 등을 통해 유통되어 전국의 많은 소비자들의 식탁에 오르고 있다.

앞서 황토배기유통은 5월말부터 고창수박출하를 시작해 현대백화점, NS홈쇼핑, 동래구 직거래, 온라인몰, 고창복분자와수박축제 등을 통해 활발히 판매중이다.

현재까지 1만여개의 수박을 판매해 약 2억5000만원의 매출고를 올리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마포구민들과 성황리에 행사를 마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박강수 마포구청장님을 비롯한 마포구청 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창수박의 명성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황토배기유통과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