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복지사각지대 ‘뽀송 뽀송 목욕쿠폰’ 지원 나선다
상태바
강진군, 복지사각지대 ‘뽀송 뽀송 목욕쿠폰’ 지원 나선다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지사체, 관내 목욕업체 8개소와 협약 체결
강진군, 복지사각지대 ‘뽀송 뽀송 목욕쿠폰’ 지원 나선다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강진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4일 관내 목욕업체 8개소와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위한 ‘뽀송뽀송 목욕쿠폰’ 지원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뽀송 뽀송 목욕쿠폰’ 지원 사업은 취약한 주거환경으로 위생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복지사각지대 118명 대상자에게 매월 목욕 쿠폰 2매씩을 지원해, 건강한 일상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매월 복지사각지대 대상 가정을 방문해, 쿠폰을 전달하고 주기적인 상담과 관계망 형성으로 사회적 접촉 기회를 늘려 소외감을 해소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고독사 예방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강진군, 강진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목욕업체 등 민·관이 협력체계를 구축해 추진한다.

관내 목욕업체 대표 이모씨는 “군에서 좋은 사업을 추진하는데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서 흐뭇하다”며 “앞으로도 주민복지를 도울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강진군은 고독사 예방을 위해 고독사 예방 시행계획을 수립 · 추진하며 올해 5월 2일 ‘1인 안부 살피기 사업’으로 한국전력공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해, 청장년, 독거노인 등 1인 가구, 200가구의 전력 사용량의 데이터를 활용해 안부 살피기 사업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