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상무대 ‘상생 협력’ 돋보인다
상태바
장성군-상무대 ‘상생 협력’ 돋보인다
  • 박주하 기자
  • 승인 2023.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무대 급식 관계자 간담회… 장성 농업 발전 ‘한 목소리’
장성군-상무대 ‘상생 협력’ 돋보인다
[투데이광주전남] 박주하 기자 = 장성군과 상무대가 상생 협력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군은 최근 보병학교, 포병학교, 기계화학교, 공병학교, 근무지원단, 57정보통신대대 등 상무대 급식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첨단 장성로컬푸드직매장 2층 교육장에서 열린 회의에서 관계자들은 장성군 역점사업을 공유하고 상무대 급식사업과 지역 상생의 길을 함께 모색했다.

특히 7월 준공 예정인 장성군 공공급식지원센터 활성화를 통해 안전한 장성산 먹거리가 상무대에 원활하게 공급될 수 있는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장성군 공공급식지원센터는 지역 먹거리를 학교, 복지시설 급식 등에 공급하는 통합물류시설이다.

장성지역 농산물 공급의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장성군에 위치한 상무대는 3만 5000여명 규모의 육군 최대 군사교육시설이다.

발생되는 급식 수요가 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간담회를 마친 상무대 관계자들은 장성군 공공급식지원센터 건립 현장을 방문해 공사 진행 상황과 운영계획을 청취했다.

이어서 삼계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 삼서농협 군급식로컬푸드지원센터를 찾아 산지에서 수확한 먹거리가 위생적으로 공급되는 과정을 참관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공공급식지원센터의 성공적인 운영으로 지역 농산물 소비를 촉진해 농업인에게는 판로를 열어주고 군부대에는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할 방침”이라며 “상무대와의 적극 협력을 발판 삼아 농업 발전을 가속화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