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공동육아카페 3호점, 핫한 모두의 공간으로 탈바꿈
상태바
강진군, 공동육아카페 3호점, 핫한 모두의 공간으로 탈바꿈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연계, 과감한 리모델링.재개장식 가져
강진군, 공동육아카페 3호점, 핫한 모두의 공간으로 탈바꿈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강진군은 지난 15일 성전면에 위치한 행복갤러리에서 임신부, 엄마, 아이 등 주민들과 함께 ‘공동육아카페 3호점’ 재개장식을 개최했다.

군은 이번 재개장으로 공동육아카페 3호점을 ‘프라이빗 파티룸’ 등 여성친화도시에 걸맞게 과감한 리모델링을 거쳐, 대상층을 전 계층으로 확대했다.

군은 2019년, 성전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으로 건립한 행복갤러리를 공동육아카페 3호점으로 활용해왔다.

그동안 공동육아카페는 무료로 음료를 제공하는 무인카페로 부모들이 육아 정보를 나누고 다양한 육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곳으로 지역 아동들에게는 장난감을 무료로 갖고 놀며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었다.

하지만 코로나19 발발 등으로 이용률이 저조해지자, 군은 특단의 조치로 강진군육아지원센터와 함께 ‘전라남도 여성친화도시 활성화 사업’과 연계해 이번에 새롭게 리모델링을 완료했다.

달라진 육아카페3호점에는 아이들을 위한 실내모래 놀이터와 정글짐이 설치됐고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도 조성됐다.

여기에 온화한 인테리어에 최신 가구와 가전을 구비해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예약자에게 공간을 대여하는, 일명 ‘파티룸’도 운영한다.

공동육아카페는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 예비부부, 임산부 등은 물론, 백일잔치·돌잔치 및 환갑잔치 등도 열 수 있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운영된다.

임준형 군민행복과장은 “여성친화도시 강진, 아이키우기 좋은 강진을 위해 경제적으로 아동수당을 지원한 데 이어 이제는 ‘공동육아카페 3호점’처럼 아이들은 물론, 모두가 함께 누리고 이용할 수 있는 공간과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