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코끼리마늘꽃과 인생사진 찍으세요"
상태바
강진, 코끼리마늘꽃과 인생사진 찍으세요"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객 유치 위해 2ha까지 꽃단지 확대 방침
강진군 "코끼리마늘꽃 배경으로 인생사진 찰칵-"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전남 강진군 작천면에 활짝 핀 코끼리마늘꽃이 우아한 자태를 뽐내면서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16일 강진군에 따르면 작천면 부흥마을의 한 농가가 0.3ha 규모 부지에 식재한 보라색 코끼리마늘꽃이 장관을 이루고 있다.

특히 코끼리마늘꽃 군락지마다 사잇길이 놓여있고 하트 조형물 등도 조성돼 있어 더 아름다운 사진과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코끼리마늘은 토종 마늘로 일반 마늘과의 가장 큰 차이는 역시 크기다.

일반 마늘은 5~6g 정도인 한 쪽이 대 여섯개 모여 한 통을 이루는데, 코끼리마늘은 한 쪽이 50g 정도로 무게가 거의 열 배에 달한다.

코끼리마늘이 일명 ‘대왕 마늘’로 불리는 이유다.

코끼리마늘은 지름 10㎝ 가량의 동그랗고 진한 보라빛 꽃을 피우며 예로부터 흑마늘용 등으로 재배하다, 최근에는 관상용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부흥마을이 지역의 숨겨진 사진 명소 중 하나로 유명세를 띠고 있는 가운데, 강진군이 코끼리마늘꽃 단지를 최대 2ha까지 점차 확대 조성함은 물론 지역 내 유휴지에 식재함으로써 새로운 볼거리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진군은 코끼리마늘꽃 개화 시기가 작약, 수국 등과 비슷한 것에 착안, 내년 ‘강진 수국길 가는길 축제’ 시즌에 맞춰 만개할 수 있도록 농가와 협의 후 올해 9월 말 즈음 식재에 들어간다는 방침이다.

강진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며 특히 판로 확대를 위해 코끼리마늘을 이용한 백숙 등 지역 특화 음식 개발에 활용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강진군청 관계자는 “현재 보랏빛 일렁이는 물결을 감상하기 위한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며 “일년 중 이 기간에만 볼 수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오셔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흥마을 코끼리마늘꽃은 이달 말까지 만개가 이어질 것으로 군은 내다보고 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