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167억 투입해 영농 및 생활불편 해소 추진
상태바
순창군, 167억 투입해 영농 및 생활불편 해소 추진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3.0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167억 투입해 영농 및 생활불편 해소 추진
[투데이광주전남] 김홍열 기자 = 순창군은 군민의 영농 및 생활불편 해소를 위해‘2023년 소규모 주민숙원사업’에 167억을 투입하기 위한 설계 TF팀을 편성해 운영하는 등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소규모 주민숙원사업은 마을 안길 정비, 농로 포장, 배수로 정비, 주민편의시설 설치 등 731건에 167억원 규모로 주민 영농불편 해소와 생활환경을 개선해 정주 여건을 향상하기 위한 사업이다.

군은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중 영농 관련사업의 조기추진을 위해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본청 시설직 팀장급으로 구성된‘측량/설계 TF팀’을 편성해 사업계획 검토 및 조사, 측량, 설계도서 작성 등을 실시했다.

그 결과 현재 영농 관련 사업 379건, 71억원에 대해서 발주를 완료하고 공사가추진 중에 있으며 영농기 이전 4월 말까지 완료해 주민들의 생활편익을 중진시키고 침체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방침이다.

또한, 마을 안길포장 등 비교적 영농철과 관련이 적은 주민 생활불편 사업 352건 96억원에 대해서도 6월말까지 완료를 목표로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현재 80%의 추진율을 보이고 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사업추진 시 지역주민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민원 발생을 최소화하고 사업 조기 완료를 통한 영농 및 생활불편 해소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특히 준공까지 전 과정을 철저하게 관리해 부실시공 및 민원발생 요인을 사전에 해소하는 등 주민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