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영암군, 고향사랑기부금 연간 최고액 기부 줄이어
상태바
전남 영암군, 고향사랑기부금 연간 최고액 기부 줄이어
  • 정승철 기자
  • 승인 2023.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0만원 상당의 답례품, 지역사회에 환원하며 재기부
전남 영암군, 고향사랑기부금 연간 최고액 기부 줄이어
[투데이광주전남] 정승철 기자 = 전남 영암군은 김성진회장과 김규룡회장이 기부금 연간 최고액인 5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김성진 회장은 작은 가게 한 칸에서 출발해 가맹점 100여 개의 유통업체를 일군 영암군 금정면 출신의 기업가로 그간 수많은 기부활동을 해왔으며 특히 영암군민장학금으로 1천만원을 기부하는 등 남다른 고향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특히 22일 영암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기부한 후 받은 150만원 상당의 답례품을 영암군 금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취약계층에 재기부하는 모습으로 감동을 준 김성진 회장은 “고향인 영암의 발전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겠다는 생각으로 기부에 동참하게 됐다 기부와 함께 답례품도 의미있게 사용할 수 있어 더욱 기쁘다 늘 고향을 생각하며 생활하는데 이 마음을 고향사람들에게 전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김규룡 회장은 영암군 시종면 태간리 출신으로 21일 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기부함과 동시에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사용해달라는 뜻과 함께 군민장학회에도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김규룡 회장은 “올해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소식을 듣고 내 고향 영암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었다 기부 후 받은 답례품도 지역사회에 환원할 예정이며 고향사랑기부제의 시작과 영암군의 발전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을 통해 이어지고 있는 영암 사랑에 깊이 감사드리며 영암을 응원해주시는 많은 분들이 동참해주신 보람을 느끼실 수 있도록 기부금은 영암 발전을 위해 내실 있게 사용하도록 하겠다”고 감사를 전하며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자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전국의 지자체에 연간 500만원 이하를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고향사랑e음’사이트 또는 전국 농·축협 방문을 통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 기부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