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방학 캠프에서 새 친구가 생겼어요 ”
상태바
“ 겨울방학 캠프에서 새 친구가 생겼어요 ”
  • 정승철 기자
  • 승인 2023.0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그린UP 행복공감 캠프’ 참여
“ 겨울방학 캠프에서 새 친구가 생겼어요 ”
[투데이광주전남] 정승철 기자 = 전남 영암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15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그린UP 행복공감 캠프’에 청소년 40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 지원사업의 일환인 국립청소년수련시설 캠프 연계 프로그램으로 군은 작년 말 공모에 선정되어 참가자들에게는 숙박비, 식비, 활동비 등 참가비가 무료로 지원된다.

첫날 200여명의 청소년들이 입소식을 가진 가운데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시작된 이번 캠프 활동을 통해 초등 참가자들은 자연환경과 생명의 다양성에 대해 배우고 수질정화 EM 흙공만들기, 새활용 공예작품 만들기 등 환경보전을 위한 다양한 실천활동을 했으며 중등 청소년은 독서 및 책을 매개체로 한 문학활동, 3D펜을 활용한 메이커 과학활동, 직육면체의 전개도를 그려보는 크리틱 수학활동 등의 연계형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또한 집단 유대감과 팀워크 형성을 위한 다양한 팀 미션을 통한 공동체 활동과 레크리에이션 및 장기자랑 등을 통해 참가 학생들은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겼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캠프에 와서 다른 지역에 사는 친구들을 만나 서로의 지역 이야기를 주고받았다 같은 나라인데 색다른 느낌이어서 매우 즐거웠다 이번 여름에는 기찬랜드에서 함께 물놀이를 하자는 약속도 했는데 꼭 이루어졌으면 좋겠다”며 즐거움을 표했다.

군 관계자는 “겨울방학 캠프가 또래문화의 저변을 넓히고 공동체 의식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호응을 이끌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공모해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