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3년 신중년 사회공헌사업 운영기관 모집
상태바
광양시, 2023년 신중년 사회공헌사업 운영기관 모집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3.0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까지 모집, 3월 중 운영기관 선정해 경력 보유 은퇴자 사회공헌활동 지원
광양시청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광양시는 오는 27일까지 ‘2023년 신중년 사회공헌사업’을 운영할 기관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만 50세 이상 70세 미만의 퇴직 전문인력이 사회적기업 또는 비영리단체 등에서 지식과 경력을 활용해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지역 내 사회서비스를 확산하기 위한 사업이다.

운영기관의 신청 자격은 사회공헌활동에 관한 전문성과 인력 등을 갖춘 광양시 소재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비영리법인·단체 등이 해당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는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단체소개서 등의 신청서류를 구비해 광양시 투자일자리과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시는 사업 수행 능력, 사업 계획 타당성 등 심사 항목별로 면밀히 검토해 공정한 심사를 거쳐 3월 중에 운영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관은 4월 중 공헌활동에 참여할 경영, 인사, 사회서비스 등의 퇴직 전문인력 참여자 70여명과 참여기관을 모집 매칭하고 사업 전반을 수행하게 된다.

사업 참여자에게는 참여수당과 활동실비가, 운영기관에는 인건비를 포함한 운영비 등이 지원되며 사업비는 총 1억 2천만원이다.

이화엽 투자일자리과장은 “이번 사업이 갈수록 늘어나는 포스코 퇴직자 등 신중년 전문인력의 경험과 노하우를 다시 지역사회로 이끌어내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사업수행능력을 갖춘 운영기관과 사업에 참여할 퇴직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