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설 연휴 응급진료체계 운영
상태바
화순군, 설 연휴 응급진료체계 운영
  • 이광흠 기자
  • 승인 2023.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연휴 문 여는 의료기관 및 약국 안내
화순군, 설 연휴 응급진료체계 운영
[투데이광주전남] 이광흠 기자 = 화순군은 설 연휴 기간인 오는 1월21일부터 1월24일까지 군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응급진료체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역 응급의료센터인 화순전남대학교병원을 비롯해, 병원 6개소, 의원 8개소, 보건소 1개소, 약국 19개소를 설 연휴기간동안 문 여는 의료기관 및 약국으로 지정·운영해 환자 진료 공백 방지와 군민들의 진료 및 약품 구매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지역 응급의료기관인 화순전남대학교병원 화순고려병원을 중심으로 24시간 응급진료체계를 유지해 응급환자 및 대량 환자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예정이다.

의료기관과 약국을 방문하기 어려운 심야시간대에는 안전 상비의약품 판매업소 27개소에서 해열진통제, 소화제 등 안전 상비의약품을 구매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되어 확인이 가능하다.

아울러 코로나19 선별진료소는 화순전남대병원 및 보건소에서 연휴기간동안 운영하며 의료기관 운영 현황 및 진료일자·시간은 응급의료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응급환자 정보센터는 국번 없이 119번을 이용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보건소관계자는 “연휴에도 군민들이 의료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보건소 등 공공보건의료기관, 문여는 병·의원, 약국 등 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