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23년 인권단체 협력사업’ 공모
상태바
광주시, ‘2023년 인권단체 협력사업’ 공모
  • 신종천 선임기자
  • 승인 2023.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인권증진 위한 인권 관련 단체 지원…19일까지 접수
광주광역시청
[투데이광주전남] 신종천 선임기자 = 광주광역시는 시민 인권증진을 위한 공익 사업인 ‘인권단체협력사업’을 수행할 기관·단체를 19일까지 모집한다.

광주시는 2012년부터 매년 행정의 손길이 미치지 않는 인권취약분야에 대해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인권증진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시민사회단체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지원사업은 기획공모와 일반공모 분야로 나눠 추진된다.

기획공모 분야는 인권활동가 발굴 및 역량강화를 위한 지원사업 인권교육 프로그램·교재 및 인권홍보 콘텐츠 개발 2021~2022년 세계인권도시포럼 주제인 기후위기·감염병 등 재난 상황에서의 인권증진을 위한 사업 인권감수성 함양을 위한 시민 대상 인권교육 사업이다.

일반공모 분야는 인권취약계층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사업 인권도시 조성 및 광주인권헌장 확산을 위한 사업 인권존중 문화 확산 등 시민의 인권보호와 인권증진을 위해 필요한 공익 사업이다.

사업 신청은 공고일 현재 광주시에 소재지를 두고 있는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로 1년 이상 인권활동 실적이 있고 사업수행을 위한 기본적인 인적·물적 능력이 있는 단체이면 가능하다.

접수는 19일까지 시청 민주인권과 인권교류팀을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하면 된다.

광주시는 자체 심사와 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2월 중 수행기관·단체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윤건열 시 민주인권과장은 “인권 관련 단체와 협력을 통해 시민 인권을 증진하고 인권존중 문화도 확산시키겠다”며 “인권증진 활동에 전문성과 열정을 가진 민간단체가 적극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