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전국 수학여행지로 주목
상태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전국 수학여행지로 주목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3.0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교육장협의회 협력, 박람회조직위 학생 유치 활동 총력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전국 수학여행지로 주목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명품 수학여행지와 체험학습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는 2023정원박람회 관람객 유치를 위해 지난해 11월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이번 전국교육장협의회와의 협력을 통해 학생 유치 활동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조직위는 지난 5일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에서 열린 전국교육장협의회 워크숍에 참석해 전국 학생들의 수학여행 및 체험학습장으로 정원박람회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수학여행 맞춤형 주요 콘텐츠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행사는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김진선 전국교육장협의회장을 비롯한 전국의 교육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조직위는 자연에서 숨 쉬고 배우는 ‘순천만습지’다양한 실감 콘텐츠를 체험하고 정원문화축제를 즐길 수 있는‘순천만국가정원’아이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하는 ‘순천만잡월드’ 교과과정 연계 생태체험을 할 수 있는 ‘생태문화교육원’정원박람회장에서 만나는 ‘학교정원’ 등 다양한 체험학습장으로 전국 교육장들의 호기심과 큰 호응을 얻었다.

노관규 이사장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사람이 중심이 된 공간으로 도시의 체질을 바꿔내며 이를 계기로 대한민국 도시계획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해 남해안벨트의 허브도시로 도약하게 될 것”이라며 “미래세대를 이끌고 갈 우리 학생들이 정원박람회장을 방문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각급 학교에서도 학습의 장으로 박람회장을 활용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재해시설인 저류지를 소통과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 ‘오천그린광장’ 자동차가 다니는 아스팔트를 광활한 잔디길로 만든 ‘그린아일랜드’ 정원 안에서 특별한 하룻밤 ‘가든스테이’ 맨발걷기로 건강을 챙기는 ‘어싱길’ 등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박람회는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국가정원을 비롯한 순천만습지, 도심 곳곳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