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CES 첫 참가…첨단가전기술 뽐낸다
상태바
광주시, CES 첫 참가…첨단가전기술 뽐낸다
  • 신종천 선임기자
  • 승인 2022.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공동브랜드 홍보관 운영…지역기업 8개사 14개제품 전시
광주시, CES 첫 참가…첨단가전기술 뽐낸다
[투데이광주전남] 신종천 선임기자 = 광주광역시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전시회인 ‘CES 2023’에 지역 기업 8개사를 이끌고 첫 출전한다.

광주시는 ‘CES 2023’이 열리는 2023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광주 공동브랜드 홍보관’을 운영, 인공지능과 지능형 스마트홈 기술이 구현된 가전·IT 제품들을 선보인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 등 감염병과 황사·미세먼지 확산으로 소비자들의 공기질 개선 욕구에 맞춘 공기청정기 제품이 다수 출품돼 눈길을 끌 전망이다.

이번 CES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디케이의 벽걸이 공기청정기, ㈜벤텍프론티어의 공기청정기, ㈜쓰리에이치굿스의 원적외선 히터 무풍난풍기, ㈜아이디어스의 지능형 스마트홈 실시간 감시시스템, ㈜아이콘의 살균건조기, 티아이피인터내셔날㈜의 차량용 공기정화기, ㈜현성오토텍의 인공지능 조리기 등 총 8개 기업 14개 제품이다.

특히 ㈜벤텍프론티어는 바이러스에 특화된 항균·항바이러스 공조 필터기술을 활용한 ‘공기청정기 KOKOS’를 선보이고 ㈜디케이는 공기 청정·살균 기능이 결합된 광촉매 살균기술이 적용된 ‘벽걸이형 공기청정기’를 전시, 코로나19 등 팩데믹 상황에 대비하는 가전제품으로 주목된다.

㈜아이디어스의 ‘지능형 스마트홈 실시간 감시시스템’은 IoT기술을 활용해 가정에서 비접촉 출입 여부를 실시간 감지하는 시스템 제품으로 노약자 건강관리에 효과적인 기술제품이다.

CES 2023에 참가하는 공동브랜드는 광주시가 개발한 ‘지엘’이다.

지엘은 2018년 지역 중소가전제품의 판로 확대를 목적으로 만들었다.

CES 전시장에 꾸민 ‘광주 공동브랜드 홍보관’은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KOREA’를 전면에 배치한 뒤 ‘광주 지엘’을 사용함으로써 도시이미지와 브랜드를 기억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디자인 색상은 ‘믿음’과 ‘신뢰’를 표현하는 푸른색 계열을 사용했으며 글로벌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 홍보관 내부는 백색으로 깨끗하면서 개방감과 통일성을 기했다.

실시간 동영상 상영을 통해 전시관에 생동감을 불어넣고 전시제품의 크기와 모양을 고려해 탁자 높이를 조절했으며 제품마다 설명명패를 부착해 이해도를 높였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창업 성공률이 높은 기회도시 광주를 만들려면 무엇보다도 지역 기업이 만든 제품의 판로 확대가 중요하다”며 “이번 훙보관 운영으로 지역 중소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특히 “세계 각국의 기업들이 개발한 혁신기술을 선보이는 첨단 기술경연의 장에서 광주의 기업들이 높은 기량을 펼쳐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