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2년 지역인재 채용 우수기업 5개사 선정
상태바
광양시, 2022년 지역인재 채용 우수기업 5개사 선정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2.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자 복지후생비 최대 1천만원 지원
광양시청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광양시는 전라남도에서 추진한 2022년 ‘지역인재 채용 우수기업’ 사업에 광양시 지역 내 기업체 5개 사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역인재 채용 우수기업’ 사업은 안정적인 지역인재 고용 창출과 인력 유출 방지에 이바지한 우수기업을 발굴해 근로자 복지후생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9~2022년 전라남도 내 50개 기업 지원을 목표로 추진한 ‘전라남도 지역인재 채용 우수기업’은 기업들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으며 그동안 광양시 내 14개 기업이 선정됐다.

지역인재 채용 우수기업 선정기준은 2022년 신규채용 비율, 전년 대비 증가율, 지역인재 채용으로 지역인재 신규 채용에 주안점을 두고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광양시 지역인재 채용 우수기업은 포스코필바라리튬솔루션㈜, 케이씨안전기술㈜, 한국국제터미널, ㈜티엠씨, 삼진기업 등 5개 기업으로 모두 신규채용과 지역인재 채용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선정된 기업은 지역인재 신규채용 근로자 1인당 50만원, 채용인원에 따라 최대 1천만원의 근로자 복지후생비를 지원받는다.

박종태 투자일자리과장은 “지역 내 기업의 적극적인 지역인재 채용이 지역 인력 유출 가속화를 막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지역인재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기업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