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지역업체 ㈜송림, 전남 일자리 우수기업에 선정
상태바
고흥군 지역업체 ㈜송림, 전남 일자리 우수기업에 선정
  • 곽경택 기자
  • 승인 2022.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환경개선자금 2천만원 등 인센티브 지원
고흥군청
[투데이광주전남] 곽경택 기자 = 고흥군은 지난 13일 전라남도에서 추진한 2022년도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사업'에 고흥군 지역 내 기업체 1개 사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사업'은 일자리 창출과 근로자의 고용 안정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발굴해 고용환경 개선 및 직원복지 증진을 위한 자금과 기업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일자리 우수기업 평가 기준은 최근 1년간 근로자 수 증가율, 청년 근로자 증가율 등 일자리 창출 분야와 고용 유지율, 정규직 전환율 등 고용 안정 분야를 평가했다.

이번에 전라남도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폐기물처리업 ㈜송림‘은 일자리 창출 분야와 고용 안정 분야에서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기업은 고용환경개선자금 2,000만원과 인증서 및 인증패, 시설자금 융자 한도 우대, 운전자금 융자 한도 및 이자 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면제 등 재정·행정적 지원을 받는다.

고흥군 관계자는 “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고용 안정 분위기 조성에 노력하는 기업이 많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기업들이 근로환경을 개선하고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