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진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호남기자협회와 한자리에...
상태바
김광진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호남기자협회와 한자리에...
  • 신종천 선임기자
  • 승인 2022.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김광진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과 호남기자협회 회원사가 간담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좌측으로 부터 호남도민일보 김태수 본부장,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편집장, 김광진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 지방자치일보 김용확 본부장, DBS광주동아방송 추성길 국장, 투데이광주전남 신종천 편집국장
김광진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이 5일 광주시청에서 호남기자협회 회원사와 간담회를 마치고 파이팅을 하고 있다.(사진 좌로부터 호남도민일보 김태수 본부장,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편집장, 김광진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 지방자치일보 김용확 본부장, DBS광주동아방송 추성길 국장, 투데이광주전남 신종천 편집국장)

[투데이광주전남] 신종천 선임기자 = 김광진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은 5일 오후 광주시청에서 호남기자협회(회장 오명하)와 첫 상견례를 갖고, 시정 현안에 대해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눴다.

오명하 호남기자협회장은 이제 2022년 임인년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 김 부시장과의 간담회 가 한 번도 이루어지지 않아 아쉬움이 있었다며, 호남기자협회 회원사들의 요청에 의해 이 자리를 만들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 김광진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은 진즉에 이러한 자리가 마련됐어야 했으나 이제야 만나게 됐다고 말문을 연 뒤, 최근 고물가·고환율(원화가치 하락)·고금리 등 이른바 ‘3고 현상'에 경영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데다 광주는 정규직으로 월급 받는 노동력이 타 지역에 비해 적은 편이고, 자영업자가 많은 관계로 시민들의 경제적 어려움은 더해가고 있다는 상황을 설명하며 광주시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김광진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은 5일 광주시청에서 호남기자협회 회원사가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하고 있다./신종천 기자
김광진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은 5일 광주시청에서 호남기자협회 회원사가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하고 있다./신종천 기자

또한 김 부시장은 민선 8기가 본격 닻을 올리면서 몇 가지 현안 사업들이 속도를 내고 있다고 말하고, 광주 군 공항 이전 설명회가 처음으로 함평군에서 개최되어 희망적이며, 광주 복합쇼핑몰 유치의 경우 9000억 원 상당의 국비 요청 사업을 두고 정부와 여당이 난색을 드러내고 있어 순항에 걸림돌이 되고 있지만, 이는 윤석열 대통령이 내건 국책사업 중 하나이고, 강기정 광주시장의 의지가 강한만큼 꼭 이뤄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오명하 회장은 광주 군 공항 이전은 국가 재원으로 지원하는 방식을 담아, 특별법이 제정될 수 있도록 호남기자협회도 최대한 노력해야 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내년에는 광주시의 많은 역점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도움이 되도록 호남기자협회가 언론의 사명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