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분청문화박물관, 개관 5주년 기념행사 ‘풍성’
상태바
고흥분청문화박물관, 개관 5주년 기념행사 ‘풍성’
  • 곽경택 기자
  • 승인 2022.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물관 개관 5주년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전시 · 공연 · 체험 프로그램 운영
고흥분청문화박물관, 개관 5주년 기념행사 ‘풍성’
[투데이광주전남] 곽경택 기자 = 고흥군 분청문화박물관 개관 5주년을 맞아 오는 27일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념행사는 군민과 함께 고흥분청문화박물관 개관 5주년을 축하하고 박물관의 미래 비전을 다짐하는 전시·공연·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념주간을 지정해 운영한다.

기념행사는 박물관 1층에서 진행되며 축하공연 개관 5주년 기념 UCC 공모전과 고흥분청사기 공모전 수상자 시상 축하떡 나눔 등이 예정돼 있다.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7일간 기념주간에는 박물관 일원에서 관람객 전시 및 체험료 전액 무료 매일 관람객 50명에게 박물관 개발상품 증정 박물관 개관 5주년 “다 함께 축하한다” 축하글 남기기 이벤트 “가을 운암산에서 詩랑詩랑 놀아볼까?” 시화전 고흥분청 사기 공모전 특별전시 등이 운영된다.

또한, 박물관 야외 광장에서는 분청사기 만들기 분청사기 문양 그리기 물레 돌리기 등의 도자체험과 박물관 2층 체험학습실에서는 분청사기 족자 만들기 설화 에코백 만들기 등 7종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참여는 당일 박물관 방문객이면 누구나 사전예약 없이 선착순에 따라 관람이나 체험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