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순호 구례군수, 청년들을 위한 정책으로 젊은 구례 만들어나가
상태바
김순호 구례군수, 청년들을 위한 정책으로 젊은 구례 만들어나가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2.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으로 청년지원 중요성 강조
구례군청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구례군이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으로 청년 보살피기에 나선다.

김순호 군수는 22일 실과장 정책토론회를 개최하고 청년들을 위한 월세 지원사업 등 꼼꼼한 현안업무 추진을 강조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김 군수는 청년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월세 특별지원사업 홍보를 지시하고 락 페스티벌 지원 및 홍보, 을지연습 추진, 폭염피해 최소화를 위한 예방활동, 허가받지 않은 현수막 철거 철저 등 적극적인 군정수행을 주문했다.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은 월 20만원씩 신청일로부터 최대 12개월간 지원하며 8월 22일부터 온·오프라인 신청을 받고 있다.

부모와 따로 거주하는 만 19세 ~ 34세 무주택 청년 중 월세 60만원, 보증금 5천만원 이하의 월세 및 보증부월세 거주 중인 자가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소득 및 재산의 경우 원가구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이면서 청년가구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를 요건으로 하고 있다.

온라인의 경우 청년 본인이 복지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의 경우 청년 본인 주소지의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해당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제 상황 악화가 청년들의 고용 여건에 부정적으로 작용해 주거비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시행되는 만큼 큰 의미가 있는 지원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순호 군수는“청년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국도비가 포함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라”며 지시하고“이번 사업을 진행하면서 누락되는 청년이 없도록 적극적인 홍보정책을 펼쳐라”며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