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교통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서다
상태바
광주 서구, 교통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서다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2.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4회 교통·사회안전 대축전“교통안전 부문 종합대상”수상
광주광역시_서구청
[투데이광주전남] 김홍열 기자 = 광주 서구가 ‘제14회 광주·전남 교통·사회안전 대축전’에서 교통안전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광주·전남 교통·사회안전대축전 시상식은 광남일보, 광남일보인터넷신문 등에서 주관해 진행하는 시상식으로 올해로 14회차를 맞이했다.

서구는 교통안전 부문에 참가했으며 교통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실’ 및 사회단체, 주민, 학생들과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실’은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위반 단속기준이 강화되었으나, 여전히 어린이 교통사고가 줄어들지 않는 등 안전 불감증이 만연하고 있어 어린이들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시민의 교통안전 의식을 향상하기 위해 서구에서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사업이다.

또한, 학교 앞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시설물 설치, 관내 교통관련시설물에 대한 수시점검 및 보수 등을 통해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한 점도 인정받았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구민들의 안전과 편익증진을 위해 시행했던 정책이 좋은 평가를 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늘 주변의 안전을 살피고 안전문화를 널리 퍼트려 우리 사회의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