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지사,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
상태바
김영록 지사,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2.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평가서 선거공보 분야 최고 자리-
전남도청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2022년 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 평가에서 선거공보 분야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우수 공약 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4년에 한 번씩 선거공보, 선거공약서 2개 분야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자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올해 수상자를 뽑기 위해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민선8기 시·도지사, 교육감, 시군구청장의 선거공보와 선거공약서 등에 대한 1차 평가와 공적서에 대한 2차 평가가 이뤄졌다.

김 지사는 선거기간 중 미래 100년 성장동력 확보와 도민행복 최우선이라는 평소 철학을 담아 ‘대도약 전남 행복시대’라는 비전과 8개 분야, 63개 과제를 제시했다. 평가위원들은 평가항목인 목표의 구체성, 우선순위 명확성 등 5개 지표를 비롯해 지자체장의 철학 및 비전, 작성 과정의 민주성 등에 높은 점수를 줬다.

김영록 지사는 “민선8기 공약이 좋은 결과를 받은 만큼 이제는 도민과의 약속을 충실히 이행하고 도민 한 분 한 분께 힘이 되는 든든한 도지사가 되겠다”며 “세계로 웅비하는 전남 위대한 전남 행복시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전남도는 민선8기 전남 비전·공약위원회를 운영하고 지난 7월 말 도민보고회에서 100대 공약, 60대 정책과제를 확정했다.

앞으로 도민평가단 의견수렴을 거쳐 오는 9월 말까지 구체적 실행계획을 포함한 공약 실천계획서를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