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생활체육 ‘메가 스포츠 타운’...본격화
상태바
광주 남구, 생활체육 ‘메가 스포츠 타운’...본격화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2.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목적체육관~국제테니스장~송암 체육공원 벨트화
김병내 청장 “민선 8기에 성과가 하나 둘씩 연결...관내 곳곳 더 많은 시설 건립할 것"
광주광역시_남구청

[투데이광주전남] 김홍열 기자 = 광주 남구가 진월동 다목적체육관에서 송암동 생활체육공원으로 이어지는 대규모 스포츠 타운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실내 스포츠 활동의 주축이 되는 남구 국민체육센터 건립을 본격화한다.

남구는 1일 “2022년 생활SOC 복합화 사업 선정에 따라 내년 말 완공을 목표로 진월복합운동장 경계 부지에 조성하는 남구 국민체육센터 건립을 위한 설계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남구 국민체육센터는 관내 주민들의 건강 증진 및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총사업비 57억여원을 투입해 지상 2층 규모의 체육관과 주거지 주차장이 건립될 예정이다.

특히 주민들이 탁구와 배드민턴 등 다양한 생활 스포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 설계공모 방식으로 진행하며 건축사법 등 관계법령에 결격 사유가 없는 건축사 및 건축사 사무소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설계공모 응모 접수는 8월 5일 하루만 진행되며 8월 8일에는 현장 설명회가 실시된다.

또 설계 작품 제출은 9월 13일까지이며 최종 당선작은 오는 9월 20일 발표된다.

이처럼 남구가 진월복합운동장 조성과 함께 국민체육센터 건립에 심혈을 기울이는 이유는 진월동 및 송암동 일원에 집적화 중인 대규모 스포츠 타운 조성에 중요한 뼈대가 되기 때문이다.

특히 진월복합운동장 조성 사업이 오는 9월에 마무리 될 예정이고 국민체육센터 건립 공사가 내년 초부터 같은 해 연말까지 예정돼 있어, 다목적체육관~진월복합운동장~국민체육센터~국제테니스장으로 이어지는 메가 스포츠 타운의 1차 밑그림 완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여기에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송암동에 생활체육공원 건립도 예정된 상황이어서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큰 변화가 찾아 올 것으로 기대된다.

김병내 구청장은 “그동안 우리 남구는 생활 스포츠의 불모지나 다름없었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민선 7기부터 인프라 구축을 역점적으로 추진했다”며 “민선 8기에 성과가 하나 둘씩 연결되고 있고 반다비 체육관 등 관내 곳곳에 더 많은 시설을 건립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