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10월 7일 무등산 정상 개방
상태바
광주시, 10월 7일 무등산 정상 개방
  • 박주하
  • 승인 2012.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봉 억새능선→서석대→정상, 억새벌판 장불재 ‘산상음악회’도

광주시는 추석 연휴 다음 휴일인 10월 7일(일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을철 무등산 정상 개방행사를 개최한다.



무등산

무등산정상개방-군부대에서 서석대방향 산행 사진


이번 무등산 정상 개방은 올해 들어 세 번째로 무등산 억새가 가을 햇살을 받아 금빛 물결로 넘실대며 장관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중봉과 서석대를 지나 정상을 오르는 코스가 가장 아름다울 것으로 보인다.


또 시는 억새가 흐드러진 장불재 일원에서 유명가수 초청 ‘산상음악회’를 개최해 무등산 국립공원승격 염원과 함께 시민들이 무등산 정상개방의 즐거움과 가을 정취를 풍성하게 느낄 수 있게 할 방침이다.


개방노선은 서석대에서 부대후문을 통과해 부대정문으로 나오는 0.9 km(서석대→부대후문→인왕봉→지왕봉→부대정문) 탐방코스다.


시민 누구나 개방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무등산정상은 군부대 영내이므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입장이 가능하다.



무등산 정상개방-노선도

무등산정상개방-노선도


군부대 내에서는 군 관계자 안내에 따라야 하며 군사시설을 포함한 통제구역 출입과 군사시설 촬영을 자제하고 인화물질은 휴대하지 않아야 한다.


한편, 광주시는 1966년도부터 군부대가 주둔하면서 출입이 통제된 무등산 정상을 지금까지 4차례 개방해 전국에서 약 11만 여명의 인파가 방문했으며 시민들이 지속적인 개방을 희망함에 따라 공군부대와 협의해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시 공원녹지과 임희진과장은 16일 “억새가 아름다운 시기에 무등산 정상을 개방해 명절에 쌓인 시민들의 피로를 풀어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고 “특히 이번 개방은 등산하기 좋은 가을철이므로 가족, 친지, 직장동료들과 행사에 참여해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며 음료수와 겉옷을 준비하는 등 철저한 준비 속에 안전한 산행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무등산 정상 개방에 대한 사항은 시 공원녹지과(062-613-4210~13), 무등산공원관리사무소(062-613-7850~52으)로 문의하거나, 광주시 홈페이지(http://www.gwangju.go.kr) ‘무등산정상개방’ 배너창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