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의로운 시민을 찾습니다”
상태바
나주시, “의로운 시민을 찾습니다”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2.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실천·생명사랑·희망전파 3개 분야 … 7월 29일까지 시민 추천 접수
나주시청
전라남도 나주시가 성숙한 시민 공동체를 위해 남몰래 묵묵히 헌신해온 ‘숨은 의인’을 추천 받는다.

나주시는 오는 7월 29일까지 시민 추천 방식으로 3개 분야 숨은 의인을 공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사회봉사와 인적·물적 재능기부를 실천해 온 ‘나눔 실천’, 시민 안전과 생명·환경 보호에 앞장서 온 ‘생명 사랑’, 역경을 극복하고 지역사회 희망과 화합을 전달하는 ‘희망 전파’ 등이다.

대상자는 공고일 기준 현재 나주시에 주소를 둔 시민이나 기관·직장인, 민간단체 등이다.

의인 추천은 시민과 단체 누구나 추천서 공적조서 등을 작성해 시청 총무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 및 우편으로 기한 내 접수하면 된다.

세부 내용과 구비서류 양식 등은 시청 누리집 고시·공고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8월 중 공적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숨은 의인을 최종 선정하고 오는 9월 정례조회를 통해 시상식을 가질 계획이라고 전했다.

나주시 관계자는 “이웃과 온정을 함께 나누고 생명 존중을 실천하며 지역사회 희망을 전하는 숨은 의인 찾기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