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김, 제1회 전남 으뜸 김 품평회 TOP 10 선정
상태바
진도 김, 제1회 전남 으뜸 김 품평회 TOP 10 선정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2.0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상, 우수상, 특별상 수상으로 진도 김의 우수성 인정 받아
진도 김, 제1회 전남 으뜸 김 품평회 TOP 10 선정
[투데이광주전남] 정현동 기자 = 진도군이 제1회 전남 으뜸 김 품평회에서 최우수상, 우수상, 특별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이번 품평회는 전남도에서 주최하고 한국김산업연합회가 주관, 8개 지자체 45개 업체가 참여한 제1회 전남 으뜸 김 품평회로 진도바다영어조합법인이 최우수상, 신광씨푸드는 우수상, 동양수산은 특별상을 수상했다.

출품된 마른김은 윤기, 식감, 향미 등 전문가의 정성평가와 단백질 함량, 이물질, 색도 등 과학적 성분분석을 통한 정량평가를 통해 선정됐으며 모든 과정이 블라인드 방식으로 이뤄져 공정성을 더했다.

진도바다영어조합법인은 청정해역인 진도군 해역에서 1년중 한달만 생산되는 귀한 잇바디돌김을 원초로 가공한 김을 출품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진도김은 밀물과 썰물의 차가 크고 풍부한 일조량과 적조가 발생하지 않는 청정해역에서 생산되어 특히 영양가, 식감, 풍미가 탁월하다.

진도군 수산지원과 관계자는 “이번 으뜸 김 품평회의 TOP 10 선정으로 김 생산어가의 자긍심을 높이고 더불어 진도 김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진도군에서는 마른김 품질과 경쟁력 향상으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세계에서도 인정받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