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교육청, 제4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서 우수성적 올려…10일 폐막
상태바
광주·전남교육청, 제4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서 우수성적 올려…10일 폐막
  • 박주하
  • 승인 2012.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금1, 은4, 동4, 우수4 · 광주 금2, 은2, 동5, 우수4 획득

지난 4일부터 대구에서 펼쳐진 제47회 전국기능경기대회가 10일 시상식을 끝으로 열전 7일간의 대회를 마치고 폐막했다.



광주

광주선수단


숙련기술인의 발굴과 육성을 목적으로 펼쳐진 이번 대회에서는 메카트로닉스 등 총 48종목1876명의 선수들이 기능인재 축제의 장을 펼쳤다.


이번 대회에서 광주지역 특성화고 학생들은 애니메이션 등 총 24직종의 71명 학생들이 참가해 전국 우수 기능영재들과 실력을 겨뤄 그래픽디자인에서 금메달과 은메달, 동메달을 그리고 애니메이션 종목에서 금메달과 은메달을 수상하는 등 총 8개 직종에서 금2, 은2, 동5, 우수4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수상 내역은 그래픽디자인 직종에서 광주전자공고 김훈 학생(지도교사 모상희)이 금메달을, 김남희 학생이 은메달을, 하설빈 학생이 동메달을 수상했고, 애니메이션 직종에서 광주전산고 배재용 학생(지도교사 주지석)이 금메달을,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 양혜정 학생(지도교사 반수진)이 은메달을 수상했다.


전기기기 직종에서 광주자동화설비공업고등학교 최영준 학생(지도교사 조길식)이 동메달을, 전남공업고등학교 이정문 학생(지도교사 백승정)이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제품디자인 직종에서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 백혜진 학생(지도교사 황지혜)이 동상을 수상했다.


또한 메카트로닉스 직종에서 광주전자공고 김현준, 정호현 학생(지도교사 박인수)과 광주자동화설비공고 김우중, 주성훈 학생(지도교사 정종호)이 동메달을 수상했으며, 정보기술 직종에서 광주전자공고 성세환 학생(지도교사 이래현)과 웹디자인 직종에서 동일전자정보고 정지원 학생(지도교사 양주영), 자동차 차체수리 직종에서 전남공업고등학교 양영호 학생(지도교사 이정택)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상자 명단


○금메달 : ▲배재용(광주전산고, 애니메이션) ▲김훈(광주전자공고, 그래픽디자인)
○은메달 : ▲양혜정(광주여상, 애니메이션) ▲김남희(광주전자공고, 그래픽디자인)
○동메달 : ▲김현준, 정호현(광주전자공고, 메카트로닉스) ▲김우중 ? 주성훈(광주자동화설비공고, 메카트로닉스) ▲최영준(광주자동화설비공고, 전기기기) ▲하설빈(광주전자공고, 그래픽디자인) ▲백혜진(전남여상, 제품디자인)
○우수상 : ▲이정문(전남공고, 전기기기) ▲성세환(광주전자공고, 정보기술) ▲정지원(동일전자정보고, 웹디자인) ▲양영호(전남공고, 자동차 차체수리)


이번 대회에서는 광주지역 참가 선수단이 3년만에 금메달을 2개 수상해 종합 11위에 오르는 영광을 안았다. 지난 2년간 광주광역시 선수단은 금메달을 획득하는데 실패했지만 이번 대회에서는 애니메이션 직종에서 광주전산고 배재용 학생이 맨 먼저 금메달을 수확했고, 이어 김훈 학생이 그래픽디자인에서 금메달을 광주 선수단에 안겨줬다.


2010년에는 은2, 동6, 우수5로 전국 15위, 2011년은 은2, 동4, 우수4로 전국14위였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광주전자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이 그래픽디자인 직종의 금, 은, 동을 휩쓸면서 금1, 은1, 동2, 우수상1의 입상 실적을 올려 전국의 유명 마이스터고나 특성화고를 제치며 학교 종합 순위에서도 11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광주전자공고 기능영재반 학생들은 지난겨울 동계 훈련부터 지도교사와 함께 지난대회 과제 분석과 기본기술에 충실한 훈련을 체계적으로 실시했고, 지방대회 이후부터는 방과 후 시간부터 야간과 휴일을 반납하고 실전 기술을 연마해 오늘의 결실에 이르렀다.


한편, 광주시교육청 미래인재교육과 김성영 과장은 “학생과 지도교사의 헌신적인 노력과 학교와 교육청의 효과적인 지원이 어우러진 결과”라면서 광주선수단이 3년 만에 금메달 2개를 수상하며 종합 11위에 오른 것에 대한 의미를 부여했다.


전남 41종목 116명 참가해 금메달1·은4·동4· 우수4 등 13명 수상


한편 전남도는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 1개, 은메달 4개, 동메달 4개, 우수상 4개를 획득해 전국 16개 시도중 10위를 차지했다.


전남도 선수단은 메카트로닉스, 웹디자인, 헤어디자인, 요리, 애니메이션, 용접, 피부미용 등 41개 직종에 116명이 참가해 지역의 명예를 걸고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뽐냈다.


대회 입상선수에게는 상장과 메달 수여 및 상금이 지급되며 2013년 제42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독일 개최)에 파견할 후보 자격이 주어지며 최종 선발전을 거쳐 선수로 선발되면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참가하게 된다.









































































































2012. 제 47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전남 입상자 현황

* 메달취득현황

- 금 1개, 은 4개, 동 4개, 우수상 4개, 계 13개


연번


소속


성명


직종


등위


비고


1


순천공고


문희홍


냉동기술



공립


2


전남미용고


김지혜


헤어디자인



공립


3


순천공고


이원희


자동차정비



공립


4


나주공고


이승헌


배관



공립


5


여수정보과학고


송지숙


제과제빵



사립


6


영광실고


박찬우


자동차차체수리



공립


7


여수정보과학고


김채영


피부미용



사립


8


순천전자고


박종원


통신망분배기술



공립


9


순천공고


권건영


자동차정비



공립


10


전남조리과학고


조은별


제과제빵


우수상


공립


11


나주공고


김진성


배관


우수상


사립


12


여수공고


김동욱


옥내제어


우수상


사립


13


여수공고


이상곤


용접


우수상


사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