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번영회, '공명선거 실천결의대회' 캠페인 열려
상태바
함평군번영회, '공명선거 실천결의대회' 캠페인 열려
  • 서영록 기자
  • 승인 2022.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명선거 캠페인, ‘함평군 최초 50여 개 사회단체’ 참여...
군민 300여 명 참석…약 2km 피켓 들고 도보로
300여명의 사회단체 회원들이 함평자동차극장에서 공명선거 실천결의대 회를 가졌다. [함평군 번영회]

[투데이광주전남] 서영록 기자 = 함평군 번영회와 관내 50여 개 사회단체 300여 명은 12일 오전 10시 함평자동차극장에서 오는 6.1 전국동시지방선거 공명선거 실천결의 대회를 가졌다.

결의대회 마친 이들은 ‘깨끗한 선거, 함평군민의 자존심이다’라는 등의 피켓을 들고 함평자동차극장을 출발, 함평천지 전통시장~ 나비화원~ 함평군청을 거쳐 다시 자동차극장으로 되돌아오는 2㎞ 구간에서 시가행진을 벌였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오민수 함평군 번영회장은 "오는 6월1일 실시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공명하고 깨끗하게 치러 한 차원 높은 함평의 선거문화를 만들어 가자”면서 “깨끗하고 정정당당한 선거가 이뤄질 때 당선한 사람과 낙선한 사람이 서로 손을 잡을 수 있고, 이렇게 될 때 군민 모두가 서로 화합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깨끗한 선거문화를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상모 이·통장연합회장은 “'선거문화를 바꿔야 함평이 산다'라는 생각으로 약 2Km를 직접 걸어가며 공명선거 실천결의대회 캠페인에 참여했다”며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모든 후보자는 물론 군민 모두에게 '공명선거', '깨끗한 선거문화' 구호를 가슴에 새겨주는 데 충분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함평군 번영회가 주관한 공명선거 실천결의대회 대규모 캠페인은 이번이 처음이다.

오민수 함평군 번영회장과 300여 명의 사회단체 회원들이 공명선거 실 천 시가행진을 벌이고 있다. [함평군 번영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