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환, 전라남도교육감 예비후보자 등록
상태바
김동환, 전라남도교육감 예비후보자 등록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2.0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향없는 조화로운 교육철학 추구
미래 교육 위한 맞춤형 공약 제시
김동환 광주전남미래교육희망포럼 대표가 전라남도 교육감 선거 예비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김동환 예비후보 관계자 제공]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김동환 광주전남미래교육희망포럼 대표는 최근 "균형 잡힌 시각으로 조화로운 교육정책을 펼치겠다"는 출사표와 함께 '전라남도 교육감 선거 예비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출마를 공식화했다.

김동환 전남교육감 예비후보는 후보 등록 후 “교육감은 균형 잡힌 시각으로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않는 조화로운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정책을 펼쳐야 한다”고 강조하며 “이러한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전남교육을 젊고 새롭게 조화롭게 변화시키겠다”고 밝혔다.

현재 보성 득량남초 교장으로 재직중인 김 예비후보는 "2월말 명예퇴직 확정으로 공직선거법상 예비후보 등록은 가능하지만, 교육공무원으로서 본분을 다하고자 대외적인 출마선언 및 선거운동은 3월부터 시작하겠다며, 전남교육을 획기적으로 바꿀 참신한 정책 공약들을 보도자료를 통해 순차적으로 제시할 것이다"고 부연했다.

한편 김 예비후보는 정년이 10년 이상 남았으나 교육감 선거에 출마하기 위해 명예퇴직을 신청했으며, 서울교대를 졸업하고 한국교원대학교 교육학 석사, 미국 위스콘신대학교 이학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전라남도교육청 장학사를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