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4년 연속 보육정책 우수지자체 선정
상태바
영암군, 4년 연속 보육정책 우수지자체 선정
  • 정승철 기자
  • 승인 2021.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기찬 영암 슬기로운 어린이집 생활’우수지자체 선정
영암군, 4년 연속 보육정책 우수지자체 선정
[투데이광주전남] 정승철 기자 = 영암군은 보건복지부 보육정책 분야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지자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보육교사 처우개선 기여도, 공보육 확충 실적, 코로나 대응 등 7개 지표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군은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한 보육환경을 위해 다양한 안전체계 구축, 공공보육 확충, 특수시책 14종 사업을 개발·지원했고 특히 코로나 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기찬 영암 슬기로운 어린이집 생활’계획을 수립해 어린이집 백신 보호체계 구축, 코로나 상황 시 비상체계 구축, 슬기로운 방역 공유방 운영, 체온계 및 방역·소독물품 등을 지원해 선제적인 방역활동을 추진했다.

또한, 어린이집에서는 영암군어린이집연합회와 더불어 지역 친환경농산물을 구입해 코로나19로 자가격리 중인 아동과 가족 및 휴원 기간 중 가정돌봄 아동에게 전달하는 등 지역경제에 도움을 주어 코로나 19 대응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도 다양한 보육정책 개발을 위해 어린이집 연합회 활동지원, 민관이 하나 되는 정기적인 정책 논의를 통해 열린 보육시책을 개발·운영해 타 지자체의 귀감이 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보육 현장에서 사명감을 갖고 일하는 보육교직원의 노력과 민관이 함께 끊임없이 협력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가 행복한 보육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