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2년도 농업분야 보조 지원사업 신청 접수
상태바
담양군, 2022년도 농업분야 보조 지원사업 신청 접수
  • 박주하 기자
  • 승인 2021.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3개 사업, 68억 5천만원 규모 사업 추진
담양군, 2022년도 농업분야 보조 지원사업 신청 접수
[투데이광주전남] 박주하 기자 = 담양군이 농업인의 안정적인 환경 조성 및 지속가능한 농업기반 구축을 위해 2022년도 농업분야 보조금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군에 따르면 오는 12월 31일까지 농업분야 총 73개 사업 68억 5천여만원에 해당하는 지원사업의 신청을 받는다.

이번에 신청을 받는 사업은 군 자체 시책 위주로 진행하며 국·도비 사업은 농림부와 전남도의 사업이 확정되면 별도 모집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농가는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신청서와 필요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사업은 원예·특작·과수 분야에 외국인근로자 근로환경 개선사업 시설하우스 설치 양액재배시설 설치 딸기 양액 육묘시설 시설원예 현대화사업 청년 창업농 및 귀농인 기반조성 지원 등 24개 사업을 진행한다.

또한 친환경 농산분야에는 소규모 벼 육묘장 지원 농산물 생산비 절감 지원 노후 농기계 조기 폐차 지원 다목적 소형농기계 지원 등 12개 사업을 지원한다.

이어 축산업 진흥과 가축방역 분야에는 TMR 사료배합기 지원 비닐하우스 퇴비보관소 지원 축분 처리기반 구축 지원 축사 환경 개선 가축사육농가 수분조절제 지원 축산농가 악취저감 등 32개 사업을 추진한다.

각 사업은 내년 1월 중 자치농정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대상자를 조기 확정해 적기에 사업이 지원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이장회의 및 농가별 SMS 문자 발송 등 다각적인 홍보로 사업을 희망하는 농가가 누락되지 않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